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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드 게임 자체를 잘 안하는 편이다 보니 같이 듀오 게임할 사람이 없을 때는 솔로를 돌리고는 하는데,

봇과 경쟁전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로 새벽시간 솔로 매치는 고인물 입장에서는 돌리지 말아야겠다는 것이 결론.

 

일단 기본적으로 접속자 수가 적은 늦은 새벽시간 대부분 매칭되는 게임에서 유저의 비율은 전체에서 20%이내,

즉 80% 이상은 다 봇이다.

 

봇 시스템은 신규 유저를 위한 장치에 가깝다 보니, 정상적인 게임 운영과는 다소 동떨어진 플레이를 많이 손보이는 편이다. 뜬금없는 곳에 등장해서 뜬금없는 총소리를 내기에 여포플레이보다는 운영과 순위방어를 지향하는 나같은 플레이스타일의 유저에게는 방해가 되는 듯하다. 단순히 딜량과 킬/데스 퍼포먼스만 치중해서 플레이한다면 봇만큼 도움되는 것도 없겠지만, 그다지 큰 메리트로 다가오지는 않았다.

 

MMR 기준으로 봇의 출현 비중이 조정된다던데, 워낙 매칭되는 유저 숫자가 적다보니 전체에서 봇이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 높았고 더불어 어느정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유저들은 대부분 경쟁전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인지 일반매치를 돌리는 유저들의 수준이 현저히 낮더라는 것이 솔로 매치 조금 돌려본 결과였다.

 

닥지지(DAK.GG)에서는 내가 죽인 플레이어가 유저인지 봇인지 알 수 있다.

영상에서도 알 수 있지만, 대부분 플레이어들은 사운드 플레이나 운영과는 다소 동떨어진 배린이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고인물 플레이어 입장에서 양민학살을 즐기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새벽시간 일반매치는 돌리지 않는 것이 다른 초심자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좋을 듯 하다.

 

고로 경쟁전 매치를 참여해야 하는데..

지금의 경쟁전 시스템 자체가 개인의 순위 및 킬, 어시스트와 같은 개인 퍼포먼스를 중요시하다보니 어느정도 합이 맞춰진 유저들과의 팀이 구성되지 않으면 전부 따로 놀다가 끔살당하기 좋고(개인의 실력이 그 모든 것을 뛰어넘을 정도라면 상관없겠지만) 나처럼 스쿼드 플레이를 잘 안하던 유저 기준에서는 딱히 재미도 없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을 개선할(예를 들면 팀 순위 및 팀 플레이 기준의 채점시스템) 체계가 적용된다거나, 솔로 및 듀오 기준의 경쟁전 시스템이 도입되는 식의 문제해결이 되어야할 듯 하다.

 

 

따라서 그 전까지는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자체를 띄엄띄엄하게 될 것 같다는 것이 새벽 배틀그라운드 솔로 일반매치를 돌려본 나의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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